2015. 6. 1. 12:15

[미국비자신청/미국대사관/종로미국유학원] 미국학생비자 인터뷰시 주의사항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미국유학길에 오르기 위해 꼭 필요한것 바로 미국학생비자 즉 F1 비자를 출국전에 받는건 필수이죠.

비자가 없으면 미국에 들어갈수가 없으니까요~

우리는 유학이나 어학연수 등 미국에서 학생의 신분으로 체류할거기 때문에 한국에서 학생이 아니더라도 미국유학을 갈때는 미국학생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F1비자라고도 하구요.









미국학생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미국비자서류 등도 준비를 해야하지만 다른나라와 달리 미국은 미국대사관에 신청자가 직접 가서 미국영사와 비자인터뷰를 해야 합니다.

길거리에서 외국인이 말시켜도 흠짓한데.... 미국대사관 영사와 인터뷰를 해야 한다니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고 번거롭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할때 간단한 주의사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우선 깔끔한 옷차림과 밝은 표정이 중요합니다.

굳이 미국학생비자 인터뷰에 국한 시키지 않아도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대학입학이나 취업을 위한 면접, 여자친구집에 처음 인사드리러 가는 날 등등 처음보는 사람에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깔끔하게 정돈된 외모는 기본이지요.









특히나 미국학생비자 인터뷰를 할때도 중요한데요.

밝은표정과 자신감있는 목소리 또한 중요합니다. 대답을 주저하거나 표정이 어두우면 뭔가를 숨기는부분이 있다는 의심을 살수도 있으니까요.









꼼꼼히 준비된 미국비자서류.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요 비자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이 사람이 미국에 왜 가는지 어디로 가는지 갈수 있는 능력이 되는지 등을 사전에 미국대사관에서는 파악을 하는것이니까요.

미국비자서류 준비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미국학생비자 인터뷰 당일날도 모든 서류를 지참해서 가셔야하구요.









인터뷰를 할때도 미국비자서류 준비한데로 제출한 내용대로 질문에 대답을 하셔야 합니다.

서류와 본인의 말이 일치하지 않는 순간 폭풍질문이 쏟아져서 인터뷰를 훨씬 더 어렵게 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미국학교의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가셔야 합니다.

지인의 소개나 유학원 등을 통해 학교 추천을 받으셨어도 그 학교에 가고자 하는 이유와 기본적인 학교정보는 습득을 하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미국학생비자의 결과 즉 붙거나 거절되는 이유는 너무나 명확합니다.

학생의 미국유학목적이 합당한지 정말 가서 공부를 열심히 할건지 체류하는동안 생활할 수 있는 능력은 되는지 등을 기본적으로 보는거죠.









따라서 기본에 충실한 미국비자준비를 하신다면 모두 좋은 결과를 얻으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미국학생비자 인터뷰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상담창이나 카카오톡(joohancenter)으로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주한유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