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1. 5. 15:20

[캐나다조기유학비용] 캐나다공립학교 학비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캐나다고등학교 또는 중학교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 안녕하세용~~ㅎㅎㅎ

오늘은 캐나다공립학교 학비는 연간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려고 한답니다~









아무래도 캐나다조기유학 여부는 비용 부분에서 가장 크게 작용하게 마련이지요~

예산이 맞아야 갈수 있으니까요

특히나 아직 성인이 아닌 어린 자녀이기 때문에 비용 부분에서 너무나 타이트하게 준비를 한다면 아이도 부모님도 스트레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캐나다조기유학 비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모 중 하나인 캐나다공립학교 학비는 대략 어느정도일까요?

캐나다의 경우 각 지역별 캐나다교육청에서 공립 초중고등학교를 관할 하고 관리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캐나다공립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교육청의 방침과 정해놓은 학비를 납부해야 하지요









다행히 캐나다의 경우 장점이 어느 지역을 가든 학비는 비슷하다는 점이 상당히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교육청에서 관할을 하는 공립학교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복지가 잘되어 있는 상향 평준화된 교육시스템 때문이기도 하죠~









따라서 캐나다공립학교들은 토론토 밴쿠버 캘거리 빅토리아 오타와 퀘벡 등등 어느지역을 가시든 학비는 비슷해서 1년에 약 $12,000~$13,000 정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요즘 캐나다 환율이 많이 떨어져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연간 1100만원 정도로 학비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학비외에 나머지 캐나다조기유학 비용은 숙소비용(홈스테이), 용돈, 유학생보험, 항공료 등을 감안하셔서 책정을 하시면 되겠구요~

미국처럼 학비가 들쭉날쭉 하지 않으니 학비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의 성향이나 캐나다조기유학 목적에 따라 지역 및 캐나다교육청을 선정 할 수 있는 하나의 장점이 되겠죠~?











이제 캐나다공립학교 2016년 1월/2월 학기 모집이 거의 마감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교육청별로 자리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만약 이번에 한국에서 2학기 마치고 바로 캐나다조기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서둘러서 준비를 하시기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이나 캐나다공립학교 입학을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덧글이나 카카오톡(joohancenter)으로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Posted by 주한유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