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조기유학/캐나다학교입학] 캐나다조기유학 밴쿠버 공립학교입학 버나비 교육청
캐나다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한곳인 밴쿠버로 캐나다조기유학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밴쿠버 지역에 속한 공립학교들을 관할 하는 교육청 중 한곳인 버나비교육청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캐나다공립학교는 주정부에서 관할 하는 교육청에 소속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캐나다공립학교 입학을 원한다면 그 지역에 어떤 교육청들이 있고 가고자 하는 도시의 학교는 어떤 캐나다교육청에서 관할 하는지 알아야 입학신청을 할 수 있겠죠~?
우선 밴쿠버 버나비 지역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밴쿠버 시내 중심 다운타운에서 차로 20~2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종로나 시청에서 강남정도 가는 거리라고 보면 되겠네요.
밴쿠버 다운타운쪽은 워낙 캐나다대학이나 컬리지 캐나다학연수를 위한 밴쿠버어학원 들이 몰려 있어 유학생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린자녀들에게는 조금 산만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버나비교육청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활환경도 좋아 부모님동반유학이나 엄마동반유학으로 오는 분들도 많이 선택을 하시죠.
큰 쇼핑센터도 있고 주거 환경 또한 쾌적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여유를 가지면서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는 지역중에 하나에요
밴쿠버조기유학 버나비교육청은 41개의 캐나다초등학교와 8개 정도의 캐나다중고등학교를 관할하는 교육청입니다.
약 25,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한국학생 비율은 비교적 낮은 학교들이 많습니다.
주변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클럽활동 및 엑티비티가 보장되는 교육청이며 미국이나 캐나다 대학교 진학률도 상당히 높은 캐나다고등학교들을 관할 하고 있습니다.
버나비교육청 관할 학교들은 우리처럼 캐나다조기유학을 가는 국제학생들을 위해 집중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며 어린자녀들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캐나다홈스테이 역시 전문 담당자를 통해 엄선하여 학생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린자녀들이니 만큼 공부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먹고 자는 공간에 대해서 걱정 하시는분들이 많을텐데 학생들의 숙소 배정도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편입니다.
다만 너무 어린 학생들이 캐나다조기유학을 오는 경우 홈스테이 배정보다는 가족들이나 친척이 동반하는걸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린 친구들은 아무래도 가족이 옆에서 케어를 해줄 필요가 있다고 보는거죠~
따라서 밴쿠버조기유학을 버나비지역으로 생각하며 이 지역 캐나다초등학교 입학을 원하는 학생은 부모님과 캐나다동반유학을 생각해야 합니다.
워낙 생활환경이 좋고 교통도 좋아 밴쿠버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캐나다공립학교 교육청이니까 캐나다조기유학을 생각하시는분들은 날씨도 온화하고 안전한 버나비쪽도 고려를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캐나다밴쿠버조기유학 버나비교육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밴쿠버공립학교 입학을 생각하시는분들 중 더 궁금한 부분이나 입학절차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상담창이나 카카오톡(joohancenter)으로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